2015년 설립한 메이크스타는 국내외 K팝을 좋아하는 팬덤을 적극 공략해 고속 성장을 해온 스타트업이다. 현재 230여개국 사용자들이 방문하고 180여개 국가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글로벌 K팝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또한 매년 100% 이상 매출이 성장해 지난해 956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다. 특히 전체 매출의 7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다.
또한 K팝 시장에서 새로운 앨범 양식으로 주목 받는 '포카앨범'을 최초로 기획하는 등 신사업 확장에 나섰다. 대면 팬사인회와 영상통화를 결합한 '밋앤콜'을 출시하고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크라우드 펀딩 개념을 최초로 도입하기도 했다.
김재면 메이크스타 대표는 "지난 10년간 물리적인 한계를 넘어 전 세계 팬들과 아티스트를 가까이 만나고, 새로운 K팝을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전 세계 팬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에 투자를 지속하고 글로벌 역량을 더욱 강화해 K-컬처 비즈니스를 혁신하는 대표 엔터테크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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