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파이낸스는 해마다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재무 실적, 시장 점유율, 성장 전망, 브랜드 충성도, 기업의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 후 '한국기업150'을 통해 순위를 발표한다.
최근 발간한 자료에 따르면 KB금융의 브랜드 가치는 2023년 대비 16.7% 증가한 약 7조2000억원(54억1000만달러)으로 평가됐다. 이는 국내 기업 9위, 국내 금융사로는 1위이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KB금융의 안정적인 경영 실적, 브랜드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충성도, 인지도, 만족도를 핵심 강점으로 언급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금융 브랜드로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임직원 모두가 한 마음이 돼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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