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아가는 하늘이 참 좋아, 깊어가는 당신이 더 좋아" 서울꿈새김판 새단장

머니투데이 김지현 기자 | 2024.10.07 10:10

8월19~29일 총 879편 문안 접수해 최종 선정
3편 선정작 발표…강남대로·홍대 등에도 게시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가 가을을 맞아 서울도서관 외벽 대형 글판인 서울꿈새김판(이하 꿈새김판)을 새롭게 단장했다.

서울시는 '가을의 여유와 풍요로움을 전달하는 글귀'를 주제로 2024년 가을편 꿈새김판 문안 공모전을 지난 8월19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해 최종 문안을 꾸몄다고 7일 밝혔다. 공모전엔 총 879편의 문안이 접수됐고, 시는 문안선정위원회를 통해 3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이 중 시는 '높아가는 하늘이 참 좋아, 깊어가는 당신이 더 좋아'를 이미지 작업을 거쳐 게시했다. 당선자 최정우씨는 "가을의 풍성함을 닮은 서울 시민들의 깊은 배려와 생각이 가을 하늘만큼 좋다는 의미를 문안에 담았다"고 전했다.


다른 선정작 '때가 무르익어 맺힌 게 아니라 당신이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낙엽이 빙그르르 툭, 세상의 짐을 잠시 내려놓고 가벼워지는 가을'도 강남대로, 홍대, 신촌 일대의 전광판 등 시 옥외 전광판 및 보유 홍보 매체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김홍찬 서울시 홍보담당관은 "긴 여름이 지나고 찾아온 높은 가을 하늘 아래 꿈새김판과 함께 시민들이 여유와 계절이 주는 기쁨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2. 2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3. 3 "명장 모셔놓고 칼질 셔틀만" 흑백요리사, '명장·명인' 폄하 논란
  4. 4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
  5. 5 "국민 세금으로 '불륜 공무원 커플' 해외여행" 전남도청에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