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홈쇼핑 최초 '모발 건강기능식품' 판매한다

머니투데이 유엄식 기자 | 2024.10.07 10:33
주영앤에스 헤어콜라겐 인텐스. /사진제공=GS샵
GS샵이 홈쇼핑 최초로 모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인다.

GS샵은 TV홈쇼핑에서 오는 10일 오전 '주영엔에스 헤어콜라겐 인텐스'를, 14일 저녁 '종근당 헤어솔루션 케라넷'을 각각 방송한다. 두 상품 모두 식약처에서 모발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으로 모발 탄력, 윤기, 두께, 풍성도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그동안 홈쇼핑에서 탈모나 염색 기능이 있는 샴푸, 검은콩이나 맥주 효모를 원료로 하는 일반식품 등은 많이 판매했으나 모발 관련 건강기능식품 판매 방송은 처음이다.

GS샵은 이번 방송에서 하반기 최대 행사 '판타지에스' 및 론칭 기념으로 카드 5~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GS샵은 인구 통계 자료와 자체 상품 판매 데이터를 토대로 '슬로우 에이징(Slow Aging,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 든다는 의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모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GS샵에서 최근 5년간 탈모 관리 샴푸를 1회 이상 구매한 고객 수는 150만명이 넘었다. 또 GS샵이 지난 6월 고객 약 6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한 결과 62.5%가 모발 건강기능식품 구매 의사가 있다고 응답했다.

GS샵은 앞으로 모발 건강기능식품이 유산균, 단백질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성장 상품군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베스트 클릭

  1. 1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2. 2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3. 3 "명장 모셔놓고 칼질 셔틀만" 흑백요리사, '명장·명인' 폄하 논란
  4. 4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
  5. 5 "국민 세금으로 '불륜 공무원 커플' 해외여행" 전남도청에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