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치, 키스 해링 콜라보 '스와치 브레이크 프리' 컬렉션 공개

머니투데이 로피시엘=박영복 기자 | 2024.10.04 23:45

'스와치 월드 브레이크댄스 챔피언십' 포스터 디자인
키스 해링 상징적 작품서 영감, 우승자에 수여했던 모델 재해석 3가지 모델

/사진제공=스와치(Swatch)
스위스를 대표하는 글로벌 시계 브랜드 스와치(Swatch)가 뉴욕 스트리트 아티스트이자 팝 아트 거장 키스 해링(Keith Haring)과 협업해 '스와치 브레이크 프리(Swatch BREAK FREE)'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스와치 브레이크 프리(Swatch BREAK FREE)' 컬렉션은 1984년 '스와치 월드 브레이크댄스 챔피언십'을 추억하며, 시공간의 자유가 창의성을 불러일으켰던 그 당시의 마법 같은 스트리트 문화를 기념하기 위해 출시되었다.

40년 전, 스와치는 스포츠와 예술, 음악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세계 최초의 브레이크댄스 챔피언십을 개최했다. 스와치는 이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축제를 통해 사람들이 자신을 표현하는데 시간, 공간, 그리고 자유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증명했다.

/사진제공=스와치(Swatch)
스와치가 개최한 제1회 세계 브레이크댄스 챔피언십은 뉴욕 스트리트 아티스트 키스 해링이 디자인한 상징적인 포스터로도 유명해졌다. 키스 해링이 특별히 제작한 포스터는 스와치가 추구하는 가치 및 축제의 본질과 당시 시대정신을 잘 담아냈다. 키스 해링은 대회 심사위원으로도 참여해 스와치 시계를 받을 수상자를 선정하는 데 기여하며 축제에 대한 열정을 표현하기도 했다.

키스 해링의 독특하고 상징적인 작품에서 영감을 얻은 이번 컬렉션은 독창적인 사각 형태의 '바이오세라믹 왓이프?(BIOCERAMIC WHAT IF?)' 모델로 구성됐다.


스포츠와 예술, 음악뿐 아니라 시간, 공간, 자유를 과거, 현재, 미래에 걸쳐 하나로 연결하는 디자인을 통해 자유를 만끽하고 자신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도록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베스트 클릭

  1. 1 "박지윤, 이성친구와 미국여행→극심한 갈등…최동석, 물증 자신"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통일 싫지만…북한, 중국땅 되는건 안돼" 20대들 '돌변'한 이유
  4. 4 구형 갤럭시 '무한 재부팅' 난리났다…"업데이트 하지마" 왜?
  5. 5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