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KPMG, '감사위원회 위한 회계이슈' 교육 콘텐츠 출시

머니투데이 방윤영 기자 | 2024.10.02 09:02
삼정KPMG CI /사진=삼정KPMG
삼정KPMG가 '감사위원회를 위한 회계 이슈'를 주제로 한 동영상 교육 콘텐츠를 새롭게 출시했다.

교육 콘텐츠는 감사위원회가 회계 감독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직면하는 주요 회계 이슈와 관련된 주의사항을 쉽게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프로젝트 파이낸싱 평가·사후 관리 △'제3자가 제공하는 용역'의 매출 인식 △재무적 투자자와의 약정이 재무제표에 미치는 영향 △연결범위 판단 시 고려사항과 종속회사 관련 회계·내부통제 이슈 △영업권 손상 관련 이슈 등 모두 5편으로 구성된다.

콘텐츠는 삼정KPMG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감사위원회 교육 온라인 플랫폼인 '삼정아카데미'를 통해 오는 12월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교육 콘텐츠는 삼정KPMG의 감사본부와 품질관리실, 감사위원회 지원센터(ACI) 전문가들이 협업해 제작했다. 감사위원회가 회계 이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보다 쉽게 습득하고, 그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민규 삼정KPMG 감사위원회 지원센터(ACI) 리더는 "감사위원회가 마주하는 회계 이슈에 대한 이해는 기업의 건전한 경영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회계투명성 강화와 올바른 기업지배구조 확립을 위한 감사위원회와 감사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콘텐츠와 관련된 신규 영상 등록정보 등은 삼정KPMG ACI 카카오톡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삼정아카데미에서 콘텐츠를 수강하는 경우 감사위원회 교육 실적증빙을 위한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30세 남성 박대성"…순천 여고생 살해범, 이렇게 생겼다
  2. 2 미스유니버스 도전 '81세 한국인' 외신도 깜짝…"세상 놀라게 할 것"
  3. 3 중국으로 방향 튼 태풍 '끄라톤'…부산 2일부터 강한 비, 기온 '뚝'
  4. 4 "박지윤, 이혼소송 중 상간녀 손배소"…최동석은 "없습니다"
  5. 5 장윤정, 행사비 2500만원 받고 입만 뻥끗?…립싱크 논란에 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