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바이브컴퍼니, SKT 협업 '썸트렌드 AIR 설문조사' 출시

머니투데이 이우찬 기자 | 2024.09.30 08:31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바이브컴퍼니(이하 바이브)가 SK텔레콤(이하 SKT)과 협업해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Sometrend)'의 AI 기반 신규 서비스 '썸트렌드 AIR 설문조사'를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썸트렌드 AIR 설문조사 서비스는 설문 기획부터 제작, 진행, 결과 분석까지 AI를 통해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설문 목적에 맞춰 AI가 자동으로 설문 문항을 생성하며, 전국 각지 다양한 연령층이 모여 있는 설문조사 패널 중 조사 목적에 맞는 맞춤형 타깃도 설정한다. 또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AI 분석 리포트까지 제작해 손쉽게 설문조사를 끝낼 수 있다.


국내 1위 이동통신사인 SKT를 통해 설문을 진행한다. SKT는 설문조사가 가능한 약 1600만명의 패널 파워를 보유하고 있다. 빅데이터, AI 기술을 바탕으로 지역, 성, 연령별로 대상을 정밀하게 타겟팅해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사전 설정된 조건에 따라 설문조사가 가능해 사용자는 조사 목적에 맞는 패널이 참여한 설문조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썸트렌드는 빅데이터 분석, AI 기반 시장조사, 설문을 통한 고객의 반응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종합 리서치 플랫폼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서비스 비용은 조사 조건에 따라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썸트렌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순호 바이브 썸트렌드 부문장은 "썸트렌드 AIR 설문조사는 설문조사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던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라며 "앞으로 바이브는 자사의 독보적인 AI 기술을 활용해 설문조사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리서치를 끝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2. 2 [단독]베트남 고속도로 200억 물린 롯데·포스코, 보상금 100억 물어줄 판…2심도 패소
  3. 3 "사랑해" 예비신랑과 형수가 주고받은 말…따졌더니 되레 타박
  4. 4 내년부터 5월 15일 '세종대왕 나신 날' 국가 기념일로 지정한다
  5. 5 "아무리 비싸도 5000원!"…대형마트 속 830평 떡하니 차지한 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