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아동학대 예방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콘퍼런스

머니투데이 이병권 기자 | 2024.09.29 09:33
지난 27일 행사에 참석한 홍경택 하나은행 본부장(왼쪽 세번째)과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총장(왼쪽 두번째), 송은경 수원시어린이집협의회 회장(왼쪽 첫번째), 행사에 참석한 부모님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7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아동 학대 예방을 위한 제1회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콘퍼런스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하나금융의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하나 파워 온 케어(Hana Power On Care) 프로그램의 하나인 학대피해아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수원을 시작으로 △경남 창원 △서울 마포구 △전남 여수 △충남 아산 등 총 5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됐으며 현장에는 부모·양육 관련기관 종사자를 비롯해 육아에 관심 있는 시민 약 300여명 등이 참석했다.

콘퍼런스는 '즐거운 육아, 행복한 부모'라는 주제로 △전문가 초청 강연 △토크콘서트 순으로 진행됐다. 긍정적 양육 실천을 위한 시각 전환과 즐겁게 육아를 할 수 있는 방법들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전문가 초청 강연 시간에는 즐겁고 행복한 육아를 위해 부모가 알아둬야 하는 태도와 긍정적 육아를 위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어 토크콘서트에서는 사전에 받은 질문들을 바탕으로 패널들과 양육과정에서 겪었던 실제 어려움을 공유하고 긍정적인 양육 실천 방법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콘퍼런스에 참석한 학부모는 "행복한 육아에는 부모의 행복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말이 육아에 지친 일상에 크게 와닿았다" 며 "전문가분들의 조언과 참석한 부모님들의 고민을 함께 공유하니 위로받는 기분과 함께 긍정적인 양육을 위한 큰 힘을 얻어간다"라고 말했다.

하나금융 ESG기획팀 관계자는 "미래 희망인 우리 아이들의 밝은 웃음을 지키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진정성 있고 아낌없는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2. 2 '청춘의 꿈' 부른 김용만, 자택서 별세…"한달전 아내도 떠나보내"
  3. 3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4. 4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