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우주산업 얼라이언스 발족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 기자 | 2024.09.27 17:50

산학연관 협력체계 구축 기술개발·인재양성

우주산업 얼라이언스 발족식./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가 27일 '우주산업 얼라이언스'를 발족했다.

우주산업 얼라이언스는 산·학·연·관의 협력 플랫폼으로 △우주산업 관련 기술 개발 △정책 제언 △우수 인재양성 등 우주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산업계·학계·연구기관·공공기관이 모여 우주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협력체계도 강화한다.

부산시는 이번 우주산업 얼라이언스 발족을 시작으로 우주산업 분야 중장기 인재육성 및 지산학 연계 사업발굴 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해양·우주 융합 신산업 육성 전략을 주제로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열고 부산샛 위성을 제작했고 2024국제우주연구위원회 총회 개최를 통해 우주산업 기반을 다졌다.

우주산업 얼라이언스는 앞으로 우주산업 기반 등을 가속화하고 부산은 물론 지역외 기업과 기관을 연계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우주산업은 21세기 미래 경제의 핵심 동력"이라며 "얼라이언스를 통해 기업의 다변화와 우주산업 기업으로의 전환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비명 들었다" 아이 5명 모두 실종…11년 만에 유골 찾았지만[뉴스속오늘]
  2. 2 "개그맨들에게 폭력·따돌림 당해"…'뜬금 은퇴→해외행' 천수정 폭로
  3. 3 박수홍 법인 지분이 조카에…"비상식적" 세무사 의심에 친형이 한 말
  4. 4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5. 5 "비 와서 라운드 취소"…4시간 걸려도 직접 와서 취소하라는 골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