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망재편 수혜국 궁금하다고?" 한투운용, 이머징마켓 가이드북 발간

머니투데이 김창현 기자 | 2024.09.27 09:02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오는 30일 '이머징마켓 가이드북'을 발간한다고 27일 밝혔다.

한국투자신탁운용 이머징마켓 가이드북은 'VIIM'으로 꼽히는 신흥국 4개국인 베트남·인도·인도네시아·멕시코에 대한 소개와 투자 매력을 담고 있다. 이들 4개국은 모두 미국과 중국 사이 갈등으로 인해 나타난 글로벌 공급망 재편 과정에서 수혜가 기대되는 국가로 거론되고 있다.

가이드북은 크게 국가별 소개가 담긴 4개 챕터로 구성되며 만화 형식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가이드북 내 삽화는 '먼나라 이웃나라' 저자인 이원복 교수가 작업했다. '먼나라 이웃나라'는 1981년 첫 연재를 시작한 이후 1800만 부 이상 판매된 국내 최장수 교양 만화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이 교수와의 협업을 통해 투자자들이 보다 친숙하게 이머징마켓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가이드북에 담긴 이머징마켓 4개국의 또 다른 공통점은 'ACE ETF(상장지수펀드)'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국내 자산운용사 중 유일하게 4개국 시장에 투자하는 ETF 라인업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베트남은 'ACE 인도컨슈머파워액티브' ETF와 'ACE 인도시장대표BIG5그룹액티브' ETF로, 인도네시아와 멕시코는 'ACE 인도네시아MSCI(합성) (10,750원 ▼205 -1.87%)' ETF와 'ACE 멕시코MSCI(합성) (12,580원 ▼30 -0.24%)' ETF로 각각 투자할 수 있다.


가이드북 추천사는 배재규 한국투자신탁운용 사장이 작성했다. 배 사장은 "ACE ETF는 현재 글로벌 공급망 재편 속에서 인도를 중심으로 한 신흥 시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며 "VIIM 4개국은 단순히 미·중 무역 갈등의 대안지로서만이 아니라 독자적인 성장 잠재력과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이머징마켓 가이드북 발간을 기념해 실물 책자 증정 이벤트를 현재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가이드북 발간일인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ACE ETF 10주 이상 보유 인증 시 추첨을 통해 가이드북과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ACE ETF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비명 들었다" 아이 5명 모두 실종…11년 만에 유골 찾았지만[뉴스속오늘]
  2. 2 "개그맨들에게 폭력·따돌림 당해"…'뜬금 은퇴→해외행' 천수정 폭로
  3. 3 박수홍 법인 지분이 조카에…"비상식적" 세무사 의심에 친형이 한 말
  4. 4 성추문 4년만에 입연 장동건…"뻔한 얘기지만, 모든 게 소중해져"
  5. 5 "비 와서 라운드 취소"…4시간 걸려도 직접 와서 취소하라는 골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