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노인 대상 실버 게임 4종 출시한다...내달 2일 시연회 개최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 2024.09.26 16:07
지난 9월 실버 게임 관련 설명회를 진행하는 모습./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노인 대상 기능성 게임 4종 개발을 앞두고 그룹 테스트를 한다고 26일 밝혔다.

다음달 2일 오후 3시부터 군포시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100여명의 노인 및 개발자, 전문가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그룹 테스트는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군포시노인복지관의 도움을 받는다. 게임 출시 전에 실제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테스트는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이다.

경콘진이 개발을 지원하는 기능성 게임 개발 기업들은 이번 테스트에 참여해 디지털 게임, 학습 교구, 보드게임 등 다양한 형태의 게임 시제품을 시연하고 유저의 반응을 관찰할 예정이다.


㈜망고소프트랩은 노인들의 디지털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키오스크 교육 소프트웨어'를 시연한다. ㈜크레아큐브는 시청각, 촉각 및 운동 감각을 활성화 하는 '뇌인지 개선 학습 교구' 시제품과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한다. ㈜미어캣커뮤니케이션즈는 인지력과 신체능력 향상을 위한 '실버 기능성 보드게임' 2종을 선보인다. ㈜키움테크는 대형 스크린에서 유저와 상호작용을 통해 게임을 즐기며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더브레인-코그플러스'의 유저 반응을 살필 예정이다.

김성헌 경콘진 게임문화팀장은 "문화 복지나 건강 증진에 게임을 이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사회적 약자에게 게임의 긍정적인 가치를 전달하고 건강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테스트를 거친 4종의 게임은 오는 11월13~1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경기콘텐츠페스티벌(GCF)에서 공개한다. 경콘진의 사회적 가치 창출형 게임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게임문화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4. 4 [단독] 4대 과기원 학생연구원·포닥 300여명 일자리 증발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