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트북,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2년 연속 수상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 2024.09.25 17:17

출판 과정 혁신 플랫폼 '심플릿'(Simplet)으로 창작자 지원 강화

작가 중심 출판사 페스트북(대표 마형민)이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에서 출판·광고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공=페스트북
페스트북은 작가들이 만든 출판사로, 창작자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세상에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출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설립 이래 500종이 넘는 출간물과 100종 이상의 베스트셀러를 배출하며 창작자 중심의 출판 철학을 실천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출판 과정을 간소화한 플랫폼 '심플릿'(Simplet)을 출시하여 새로운 출판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 심플릿은 사용자들이 복잡한 디자인 과정 없이 자신의 글을 책 형태로 완성하고 주요 온라인 서점에 유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마형민 페스트북 대표는 "심플릿은 출판의 진입 장벽을 낮춰 더 많은 창작자들이 자신의 작품을 세상에 선보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발됐다"며 "앞으로도 창작자들이 더욱 쉽게 자신의 이야기를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페스트북은 이번 수상을 기념하여 '심플릿'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선착순 100명에게 유통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번 이벤트는 창작자들이 1년 내에 원고를 완성하여 출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페스트북 관계자는 "창작자들이 자가 출판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더 많은 작품이 독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생님과 사귀는 여고생, 1박2일 여행도"…'럽스타' 본 친구 폭로
  2. 2 "정관수술했는데 아내 가방에 콘돔"…이혼 요구했더니 "아파트 달라"
  3. 3 수현 이혼 소식 전한 날…차민근 전 대표는 SNS에 딸과 '찰칵'
  4. 4 "속 안 좋아요" 쓰러진 11살 외동딸 뇌사…5명 살리고 떠났다
  5. 5 "대출 안 나와요?" 둔촌주공 분양자 발동동…10월 '패닉셀' 쏟아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