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경기도의회, 의정부시 상권 발전을 위한 정담회

머니투데이 경기=현대곤 기자 | 2024.09.25 15:28

의정부 상권별 현안 및 애로사항 공유...정책제언의 장 마련

경상원 의정부 센터에서 정담회를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4일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의정부 센터에서 의정부시 전통시장·골목상권 상인회 및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 상권 발전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정담회에는 최병선 경기도 의원(의정부3, 국민의힘), 김경호 경상원장 직무대행,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의정부 내 상인회 및 소상공인,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등 총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부 일대 상권의 현황과 문제점을 확인하고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현장에 모인 상인들은 의정부 지역 상권에 대해 과거에는 전국에서 내로라하는 상권이었지만 현재는 많이 쇠락하고 있어 경기도와 경기도의회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정담회에 참석한 최 의원은 "이번 정담회에서 들은 다양하고 소중한 의견들을 최대한 반영해 경기도의회에서도 내실있는 지원방안과 예산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 직무대행은 "경상원의 다양한 지원사업이 의정부시 상권 전반에 훈풍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상원과 경기도의회는 도내 지역 상권 발전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발전방향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선생님과 사귀는 여고생, 1박2일 여행도"…'럽스타' 본 친구 폭로
  2. 2 "정관수술했는데 아내 가방에 콘돔"…이혼 요구했더니 "아파트 달라"
  3. 3 수현 이혼 소식 전한 날…차민근 전 대표는 SNS에 딸과 '찰칵'
  4. 4 "대출 안 나와요?" 둔촌주공 분양자 발동동…10월 '패닉셀' 쏟아지나
  5. 5 "더 뛴다" 올라탄 개미 90%가 손실…'상한가' 찍던 이 주식에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