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국내 최대 수소 전시회서 업그레이드 수소 솔루션 공개

머니투데이 박기영 기자 | 2024.09.25 15:30
시노펙스가 참가한 H2 MEET 2024 전시회 전경./사진제공=시노펙스
시노펙스가 국내 최대규모 수소 전시회인 'H2 MEET 2024' 전시회에서 수소 산업 관련 필터 솔루션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H2 MEET 2024는 올해로 5회째다. 24개국에서 317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수소 산업 관련 가장 영향력 있는 전시회로 평가받는다.

시노펙스는 이번 전시회에 △고분자전해질막(PEM) △가습막 △수전해용 필터 △연료전지용 슬러리 필터 △ 폴리테트라 플루오로에틸렌(PTFE) 벤트 필터 등 수소 산업 관련 5종의 필터 제품을 출품했다.

시노펙스 고분자전해질막(PEM)은 수소이온(H+)을 전달하는 핵심 멤브레인으로 국내뿐 아니라 다국적 기업의 개발 경쟁이 치열한 소재다.


고분자전해질막을 수소차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미국에너지부(USDOE) 기준의 가혹조건에서 500시간 이상 성능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시노펙스가 이번에 업그레이드한 고분자전해질막(PEM)은 1200시간 이상 성능을 유지하는 데 성공했다. 이는 기존 제품 대비 약 15% 이상 성능을 향상한 것이다.

수소차의 엔진역할을 하는 스텍(Stack)에서 습도를 조절하는 가습막은 중국 수소차 제조사에 공급을 시작했다. 최근 추가 거래처에 수주받아 제품을 공급하는 등 수소차용 멤브레인 필터 시장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석유민 시노펙스 R&D 센터장은 " 최근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수소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자사는 원천기술인 멤브레인 소재 기술을 기반으로 수소차를 비롯한 고객의 요구에 맞춰 수소 산업에 필요한 다양한 필터를 공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생님과 사귀는 여고생, 1박2일 여행도"…'럽스타' 본 친구 폭로
  2. 2 "정관수술했는데 아내 가방에 콘돔"…이혼 요구했더니 "아파트 달라"
  3. 3 수현 이혼 소식 전한 날…차민근 전 대표는 SNS에 딸과 '찰칵'
  4. 4 "대출 안 나와요?" 둔촌주공 분양자 발동동…10월 '패닉셀' 쏟아지나
  5. 5 "더 뛴다" 올라탄 개미 90%가 손실…'상한가' 찍던 이 주식에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