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고객이 원(WON)하는 바를 말하면 빠짐없이 제도를 개선하겠다는 'wONE-Voice (원보이스) 선언식'을 개최하고 '위비크루' 1000명을 위촉했다고 24일 밝혔다.
'위비크루'는 고객의 의견을 직접 듣고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고객과 직원으로 구성된 금융소비자보호 패널 단체다. 특히 올해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3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온라인 고객패널 1000명을 선발했고 이 중 대표패널 10명은 선언식에도 직접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위비크루'의 다양한 활동도 소개됐다. 특히 시니어 고객과 직원패널을 매칭해 1대 1 금융교육을 제공하는'우리 Family(패밀리) 금융소비자보호 교육' 프로그램은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가 겪는 문제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주요 보이스피싱 유형과 사례·대처방안을 비롯해 피해를 입은 경우 받을 수 있는 보상보험 서비스를 안내했다. 고객이 원치 않는 신규 여신거래를 사전에 차단하는 '여신거래 안심 서비스'도 소개했다.
위비크루는 이밖에도 고객들이 평소 불편함을 느끼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해 구체적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조병규 은행장은 "우리 패널들의 목소리는 소비자 중심 문화를 정착시키고 고객신뢰를 회복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우리의 근간이 고객임을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고 고객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은행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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