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년간 앱을 이용한 고객 연령대는 30대와 20대가 각각 37.76%, 34.1%로 큰 비중을 차지했다. 다음으로는 40대(15.28%), 50대(8.8%), 60대(3.4%), 10대(0.66%)가 뒤를 이었다.
해빗팩토리 관계자는 "전화나 대면 영업을 선호하지 않는 2030 세대 특성에 부합해 카카오톡 상담을 활용하는 젊은 고객층을 확보했다. 최근 배우 이주빈과 진행한 TV 광고, AI(인공지능) 머니 튜터, 연금 분석 기능 등도 고객 유입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해빗팩토리의 상반기 매출액은 136억원이다. 보험 계약 건수와 초회보험료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2.7%, 69.2%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는 "회사의 슬로건 '금융이 선명해지다'에 맞게 고객 경험에 힘써온 결과 의미 있는 숫자를 달성했다. 시그널플래너는 보험 및 연금, 가계부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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