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오닉에이아이,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글로벌 협력 MOU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 2024.09.25 16:17
사이오닉에이아이(대표 고석현)가 최근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글로벌 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MOU는 생성형 AI(인공지능)와 클라우드 기술 간 시너지 창출을 목표로 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지원으로 사이오닉에이아이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것이다.

사이오닉에이아이는 대규모언어모델(LLM) 기반의 'STORM 플랫폼'을 통해 기업 맞춤형 생성형 AI 설계 및 운영 솔루션을 제공 중인 업체다. 지난 3월 55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국내 대기업과 협업하면서 B2B(기업 간 거래) 사업을 확장해 왔다.


고석현 사이오닉에이아이 대표는 "알리바바 클라우드와의 협력을 통해 당사의 혁신적 AI 솔루션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했다. 이어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빠르게 확장할 계획"이라며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이오닉에이아이 측은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인프라를 활용, 클라우드 기반 생성형 AI 서비스(SaaS)와 맞춤형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 관리형서비스제공업체(MSP) 운영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 확장도 추진할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선생님과 사귀는 여고생, 1박2일 여행도"…'럽스타' 본 친구 폭로
  2. 2 "정관수술했는데 아내 가방에 콘돔"…이혼 요구했더니 "아파트 달라"
  3. 3 수현 이혼 소식 전한 날…차민근 전 대표는 SNS에 딸과 '찰칵'
  4. 4 "속 안 좋아요" 쓰러진 11살 외동딸 뇌사…5명 살리고 떠났다
  5. 5 "대출 안 나와요?" 둔촌주공 분양자 발동동…10월 '패닉셀' 쏟아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