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투비소프트, 한성대와 산학협력 MOU

머니투데이 양귀남 기자 | 2024.09.24 13:47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투비소프트(대표이사 이경찬)는 24일 한성대학교와 산학협력체계 구축 및 산학일체형 소프트웨어(SW) 인재양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양 기관의 산학협력을 계기로 IT 전문기술 인력 양성, 기술 고도화를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IT 산업 발전을 위해 인력 교류 및 공동연구를 추진하기 위해 진행했다.

한성대학교는 산업주도형 SW교육을 통해 재학생의 20%가 SW 관련 전공을 이수 중이다. 산업체 교육 참여를 확대해 전공 교육을 강화하고 맞춤형 콘텐츠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집중 배양하고 있다.


이날 투비소프트는 한성대학교에 1억원 상당의 넥사크로(Nexacro)를 기증했다. 넥사크로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통합 개발 플랫폼으로 구축 레퍼런스는 7000건에 달한다.

앞서 투비소프트는 자사 교육 프로그램인 '넥사크로 전문가 양성과정' 8기를 한성대학교 대학생을 위한 특별과정으로 진행하기도 했다.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컴퓨터공학부 교수 추천에 따라 선발된 학생 5명은 이번 양성 과정 8기에 참여해 두 달간 1인 1프로젝트 형태로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집중적으로 받았다.

이다운 투비소프트 사장은 "산학협력을 통해 한성대학교 학생들이 투비소프트의 제품을 가지고 개발 역량을 강화한다는 것이 우리에게도 큰 의미가 있다"면서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이라는 좋은 취지를 이어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수현 이혼 소식 전한 날…차민근 전 대표는 SNS에 딸과 '찰칵'
  2. 2 사당동에 '8억 로또' 아파트 나왔다…거주 의무도 없어
  3. 3 '양치기' 모건스탠리…AI슈퍼사이클 선언 한달만에 돌변 왜?
  4. 4 11월에 니트 대신 반팔?…'올여름 40도' 적중 기상학자 섬뜩한 예측
  5. 5 "정관수술했는데 아내 가방에 콘돔"…이혼 요구했더니 "아파트 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