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엔디전자, 스타필드 하남 방역에 '나오크린' 도입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 2024.09.24 16:26

'나오크린'으로 실내 전역 방역부터 펫 라운지까지...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위생 관리 선도

위생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디엔디전자(대표 서순기)가 스타필드 하남에 자사의 대표 방역 제품 '나오크린'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나오크린은 인체에 무해한 pH 중성수로, 쇼핑몰 내 푸드코트, 화장실, 펫 라운지 등 다양한 공간의 살균 소독에 효과적이다.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더욱 철저한 방역이 요구되는 가운데, 디엔디전자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방역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스타필드 하남에 나오크린 설치된 모습./사진제공=디엔디전자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스타필드 하남은 신세계프라퍼티가 2016년 개장 이후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로 자리 잡았으며, 매년 수많은 방문객이 다녀가는 대형 상업시설이다. 이에 스타필드는 고객과 반려동물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방역 및 위생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2017년에는 방문객 1천만 명을 돌파했으며, 이후 매출 1조 원을 넘어섰다. 2023년 기준, 스타필드는 국내 복합쇼핑몰 매출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연면적 46만㎡, 매장 면적 15만 6,000㎡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이번에 스타필드 하남점에 도입된 나오크린은 20여년 전부터 학교 급식실을 비롯해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살균 소독제로 사용되어 왔으며, 현장 발생형 장치로서 식품첨가물 내 기구 등의 살균소독제 기준을 최초로 마련한 바 있다. 최근에는 CJ, 아워홈, 현대그린푸드 등 대기업 식당에서도 도입되어 안전한 환경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나오크린은 대장균을 포함한 5대 균주 살균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디엔디전자의 기술력을 통해 200ppm 농도에서도 강력한 살균 효과를 발휘하며, 백시니아 바이러스, 노로바이러스, 아프리카돼지열병 등의 바이러스와 질병 예방에 탁월한 성능을 입증받았다.


디엔디전자 최윤상 부장은 "나오크린을 통해 하남 스타필드의 안전한 먹거리 문화 조성과 다중이용시설 방역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나오크린은 말레이시아의 최대 쇼핑몰 Sunway Pyramid와 국제공항 방역에도 도입되어 그 안전성과 효과가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수현 이혼 소식 전한 날…차민근 전 대표는 SNS에 딸과 '찰칵'
  2. 2 사당동에 '8억 로또' 아파트 나왔다…거주 의무도 없어
  3. 3 "정관수술했는데 아내 가방에 콘돔"…이혼 요구했더니 "아파트 달라"
  4. 4 '양치기' 모건스탠리…AI슈퍼사이클 선언 한달만에 돌변 왜?
  5. 5 "대출 안 나와요?" 둔촌주공 분양자 발동동…10월 '패닉셀' 쏟아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