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콘, 무들 기반 학습분석 SaaS 서비스 'LUCA' 선봬

머니투데이 윤숙영 기자 | 2024.09.24 16:56
xAPI(경험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LRS(학습분석솔루션) 전문기업 버블콘(대표 신영규)이 학습분석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서비스 'LUCA'를 개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LUCA(Learning Usage & Competency Analytics)는 학습플랫폼의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맞춤형 대시보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오픈소스 학습플랫폼 무들(Moodle) 기반 학습관리시스템(LMS)에 즉시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업체 측은 "LUCA는 플러그인 형태로 개발해 사용자가 직접 설치할 수 있어 도입 장벽이 낮다"고 말했다. 이어 "교수자는 대시보드를 통해 학습자 정보, 학습 목록, 성적 분포도 등을 확인할 수 있다"며 "학습자는 자신의 학습 현황을 객관적으로 진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버블콘은 2023년 강원 LRS 공유대학 xAPI(경험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기반 LRS 시스템 구축 사업을 통해 국내 도입 사례를 만들었다. 현재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전략적 협력을 준비 중이다. 또한 올해 말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LUCA'를 전 세계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버블콘 관계자는 "LUCA는 학습자의 사용 패턴과 학습 성취도 분석이라는 서비스의 핵심 목표를 반영한 이름"이라며 "무들 기반 학습분석의 새로운 진화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버블콘은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 LUCA를 비롯한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제공=버블콘

베스트 클릭

  1. 1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2. 2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3. 3 "명장 모셔놓고 칼질 셔틀만" 흑백요리사, '명장·명인' 폄하 논란
  4. 4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
  5. 5 "국민 세금으로 '불륜 공무원 커플' 해외여행" 전남도청에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