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라클 "'CU06' 2a상 시력 개선 효과 확인…후속임상 준비 순항"

머니투데이 홍효진 기자 | 2024.09.24 08:16
/사진제공=큐라클
큐라클이 제24회 유럽 망막전문가 학회(EURETINA)에서 혈관내피기능장애 차단제 'CU06'의 당뇨병성 황반부종 미국 임상 2a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EURETINA는 매년 유럽에서 열리는 국제 학술대회로, 전 세계 안과 전문의가 모여 망막 질환 관련 최신 연구 및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 행사는 지난 19~22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됐다.

이번 임상 2a상 발표는 CU06 글로벌 과학자문위원이자 망막 분야 권위자인 빅터 곤잘레스 박사가 e-포스터 발표로 진행했다. 큐라클에 따르면 당뇨병성 황반부종 환자를 대상으로 한 해당 임상에서 CU06은 최대교정시력(BCVA) 개선 효과를 보였다. 황반중심두께(CST)는 유지하고, 용량의존적으로 부종의 해부학적 개선이 관찰됐다. 약물 관련 심각한 이상반응은 발생하지 않아 안전성과 내약성도 입증했다.


곤잘레스 박사는 "임상 2a상에서 확인한 효과는 CU06이 후속 임상 단계로 넘어가는 것을 보증하는 것"이라며 "CU06이 당뇨병성 황반부종 치료를 위한 잠재적인 경구용 치료제가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현재 큐라클은 CU06의 후속 임상을 준비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임상 2b상에 사용될 신규 제형의 애플리케이션 배치(Application batch) 생산 및 미국 식품의약국(FDA) 사전미팅을 위한 CRO(임상수탁기관) 계약을 완료했다"며 "K-블록버스터 신약 개발이라는 목표로 전문가 및 유수의 기관과 협업할 것"이라고 전했다.

베스트 클릭

  1. 1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2. 2 '악마의 편집?'…노홍철 비즈니스석 교환 사건 자세히 뜯어보니[팩트체크]
  3. 3 수현 이혼 소식 전한 날…차민근 전 대표는 SNS에 딸과 '찰칵'
  4. 4 사당동에 '8억 로또' 아파트 나왔다…거주 의무도 없어
  5. 5 '양치기' 모건스탠리…AI슈퍼사이클 선언 한달만에 돌변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