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라운지]오뚜기, 육개장·갈비탕·김치찜 HMR 3종 출시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 2024.09.19 10:30
오뚜기가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양지 육개장 △소 갈비탕 △돼지고기 김치찜 등이다. 냉동 공정을 통해 상온 제품 대비 원물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는 소비자 대다수가 탕국찌개 HMR(가정간편식) 선택 시 맛 품질과 풍성한 건더기를 중시한다는 점에 착안해 제품을 개발했다. 숙성 육수를 사용해 깊고 진한 국물 맛을 구현했으며, 고기 등 건더기를 가득 넣어 추가 재료 없이도 즐길 수 있다.


'육향가득 양지 육개장'은 직접 볶은 고추기름을 넣어 칼칼한 국물과 소고기, 야채를 첨가했다. '육향가득 소 갈비탕'은 기름기 없이 맑고 담백한 국물에 배어든 소고기의 진한 육향을 느낄 수 있다. '육향가득 돼지고기 김치찜'은 푹 익힌 묵은지와 큼직한 돼지고기를 넣어 풍부한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

오뚜기 관계자는 "내식 수요 증가와 냉동 기술 발달로 냉동 국물요리 HMR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시장은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며 "원물 고유의 맛과 식감을 살린 탕국찌개 제품을 개발해 냉동 국물요리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4. 4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5. 5 밤중 무단횡단하다 오토바이와 충돌 "700만원 달라"... "억울하다"는 운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