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열린 이번 행사는 베이징, 톈진, 화북지역의 호레카(HORECA, 호텔·레스토랑·카페 등 B2B 외식업계) 시장 고정수요처 발굴을 위해 한국산 수산물을 수입하는 바이어 15개 사와 구매 MD 50명을 초청해 1대1 구매상담회(119회)와 현장 품평회로 진행됐다. 총 993만 달러의 상담 성과와 7건의 현장 MOU 계약이 성사됐다.
구매상담회에서는 신선한 한국산 생굴, 고등어, 피조개 등 원물을 비롯해 △풍부한 맛과 식감을 자랑하는 게맛살 △간편식으로 즐길 수 있는 김자반 △어포 스낵 등 다양한 한국산 수산 식품을 두루 선보여 상담 효과를 높였다.
또 행사 호텔 메인 요리사와 사전에 한국 수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개발하고 현장 시식 품평회를 진행해 뜨거운 호평 속에 K-시푸드의 우수성과 다양한 접목 가능성을 집중 홍보했다.
aT 전대영 중국지역본부장은 "앞으로 안정적 수출 기반 확보를 위해 호텔, 외식 등 B2B 채널을 집중 공략할 것"이라며 "한국 수산물이 중국 내 가격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저온유통 내륙 운송지원을 다각화하고, 고부가가치 품목 중심으로 전략적 홍보를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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