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티케이이엔에스, 미국 완성차 업체와 제습모듈 개발 맞손

머니투데이 양귀남 기자 | 2024.09.13 13:28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해성옵틱스 자회사 티케이이엔에스는 13일 미국 완성차 업체에 전장용 제습모듈 공급을 위한 개발 협업을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다.

티케이이엔에스는 국내 최대 헤드램프사와 공동개발을 통해 국내 완성차 업체에 결로방지 일체형 방습KIT 공급사로 최종 선정됐다. 올해부터 양산, 공급을 진행하고 있다.

티케이이엔에스의 전장용 일체형 방습KIT는 기존의 자동차 헤드램프 방습제 대비 흡습율과 방출률을 개선했다. 회사 측은 일체형 모듈화로 인해 품질과 제조원가 측면에서 기술적 우위를 보여 최종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해성옵틱스는 글로벌 완성차 기업 B사, 미국 G사와 개발 협업, 공급을 추진 중에 있다.

티케이이엔에스 관계자는 "현재 개발, 공급 대상 고객사는 비밀유지협약으로 세부적인 사항은 공개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국내 자동차 업체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업체로 공급 확대를 위해 전사적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3. 3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4. 4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5. 5 밤중 무단횡단하다 오토바이와 충돌 "700만원 달라"... "억울하다"는 운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