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학습활동 데이터 관리 솔루션 '셀비 LRS 1.0' 조달청 등록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4.09.12 10:53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가 학습활동 데이터 관리 솔루션 '셀비 LRS 1.0(Selvy LRS 1.0)'을 조달청 나라장터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셀비 LRS'는 교육 분야에 특화된 학습활동 데이터 관리 솔루션이다. 학습 활동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류하여 학습 분석 시스템에 전송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 학습 경험 데이터의 보안 유지 및 관리를 효과적으로 수행하도록 모든 데이터를 규격화하여 분류 및 저장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교육 분야 공공기관은 셀비 LRS 도입을 통해 수집되는 데이터를 특정 기준에 따라 분류하고 학습 분석에 활용할 수 있다. 교육 프로그램 내에서 사용자가 학습활동 데이터를 대시보드로 확인할 수 있으며 평가 지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학습분석뿐만 아니라 추천 기능 제공을 위한 기반 시스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셀비 LRS는 조달청 나라장터 디지털서비스몰에 3자 단가 계약이 가능한 제품으로 등록돼 있어 교육분야 공공기관에서 신속하게 도입이 가능하다. 이미 미국 이러닝 표준화 기관 'ADL(Advanced Distributed Learning)'의 학습 데이터 저장소 표준(xAPI) 2.0 인증 시험을 통과해 전문성을 확보했으며, 지난 5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도 획득한 바 있다.

박재우 에듀테크 사업대표는 "셀비 LRS와 같은 다양한 AI 교육 솔루션을 공교육 및 교육 전문기업에 공급 중"이라며 "이번 조달 등록을 통해 교육 분야 공공기관에서도 셀바스AI의 에듀테크 솔루션이 성능, 보안 등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더욱 다양하게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3. 3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4. 4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5. 5 밤중 무단횡단하다 오토바이와 충돌 "700만원 달라"... "억울하다"는 운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