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그룹 캐릭터 '곰지락' 탄생 1주년…"푸바오서 영감"

머니투데이 박수현 기자 | 2024.09.10 09:33
상상인그룹이 자체 캐릭터인 '곰지락'이 탄생 1주년을 맞았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제공=상상인그룹
상상인그룹이 자체 캐릭터인 '곰지락'이 탄생 1주년을 맞았다고 10일 밝혔다. 판다 푸바오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곰지락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가 2만8000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곰지락의 이름은 몸을 천천히 움직이는 모양인 '꼼지락'에서 유래해 '작은 움직임이 변화를 줄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곰지락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사회관계망서비스)와 상상인그룹 사내 콘텐츠 등에 출연하며 활약 중이다.

곰지락은 SNS에서 다양한 콘텐츠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공감대를 이끌어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곰지락의 △다이어트 꿀팁(당근 맛있게 먹는 방법) △연차별 직장인 태도 등 콘텐츠로 젊은 세대와의 소통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곰지락은 상상인그룹 계열사의 주요 서비스인 상상인증권의 '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등을 재치 있게 소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날 기준으로 곰지락의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는 2만8000명에 달한다.


곰지락은 상상인그룹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스튜디오 상상인'에서도 친근한 매력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유튜브 사용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7월 실버버튼을 획득한 해당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는 11만2000명에 이른다.

곰지락은 지난 5월25일 경기 하남 미사경정공원에서 열린 상상인그룹의 '2024 피크닉 데이'에도 참여했다. 이는 상상인그룹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내 몸과 지구의 건강을 함께 지키자'는 슬로건 아래 임직원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 걷기를 장려하는 이벤트다.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향후 곰지락 여성 캐릭터 버전 제작을 계획하고 있다"며 "상상인이라는 브랜드가 고객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캐릭터 곰지락을 활용한 공감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작하고 굿즈 제작을 통해 팝업스토어 등을 열 예정"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2. 2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3. 3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4. 4 밤중 무단횡단하다 오토바이와 충돌 "700만원 달라"... "억울하다"는 운전자
  5. 5 "도시 전체가 물에 잠겼다"…유럽 역대급 폭우, 최소 17명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