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국군 장병에 스타벅스 커피 쿠폰 준다

머니투데이 유예림 기자 | 2024.09.08 10:46

국방부-스타벅스 국군 장병 복지 업무협약

스타벅스 코리아 신동우 전략기획본부장(사진 왼쪽)과 국방부 김선호 차관이 업무협약식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국군의 날을 맞이해 국방부와 국군장병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스타벅스는 올해 사회 각계각층에서 헌신하는 '히어로(hero·영웅)'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히어로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지난 5월 2024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여해 국군장병들을 첫 번째 히어로로 선정했다.

스타벅스는 국군장병 지원을 위해 지난 6일 용산 국방부 청사에서 장병 복지 혜택 마련과 취업을 지원한다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스타벅스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10월부터 △전 장병 대상 아메리카노 쿠폰 제공 △전방 부대 방문 음료 제공 △취업박람회 및 취업 상담 진행 등 지원 활동을 펼친다.

또 협약 기간 중 전방 부대에서 복무하는 장병을 위해 부대를 방문해 1만여명에게 음료를 제공한다. 전역 예정 장병을 대상으로 취업 상담도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전부터 장병들의 사회 진출을 돕고 있다. 2022년부터 3년 연속 국군장병을 위한 취업박람회에 참여했으며 지난 5일에는 전역 예정 장병을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스타벅스가 현재까지 채용 상담한 국군 장병은 1245명이다.


스타벅스는 향후 소방관, 경찰관 등 각 분야에서 헌신하는 분을 위한 다양한 히어로 지원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선호 국방부 차관, 신동우 스타벅스 본부장이 참석했다. 김선호 차관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장병들을 위해 응원과 복지 혜택으로 협력해 줘 감사하다"며 "스타벅스와 협약을 통해 제공되는 복지 혜택을 통해 장병들의 사기가 진작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동우 전략기획본부장은 "국군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전역 전 취업 역량 강화에 실질적으로 보탬이 되는 의미 있는 동행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여러 분야에서 헌신하는 히어로의 발굴과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2. 2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3. 3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4. 4 "도시 전체가 물에 잠겼다"…유럽 역대급 폭우, 최소 17명 사망
  5. 5 밤중 무단횡단하다 오토바이와 충돌 "700만원 달라"... "억울하다"는 운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