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패턴 디자인 AI가 만든다…한국앤컴퍼니, 개발 본격화

머니투데이 강주헌 기자 | 2024.09.06 09:24
한국앤컴퍼니그룹 본사 테크노플렉스 외관. /사진제공=한국앤컴퍼니
한국앤컴퍼니그룹이 AI(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마키나락스와 '타이어 패턴 디자인 생성 AI 모델 개발'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7월 개최한 한국앤컴퍼니그룹 사내 AI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생성형 AI를 통한 타이어 제품 및 디자인 인사이트 활용' 아이디어를 고도화한 것이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제공한 타이어 패턴 정보를 바탕으로 마키나락스가 패턴 디자인 생성형 AI 모델을 개발한다. 제품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디자이너가 추구하는 심미적 요소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창의적인 패턴 디자인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타이어 패턴의 성능·디자인 요소에 대한 정의를 시작으로 패턴 이미지 표준화·정량화 작업, 외부 데이터 수집 기술 개발 등 AI가 타이어 패턴 디자인을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다. 아울러 R&D(연구개발), 디자인, 마케팅 등 부문별 현업 담당자들이 제품 개발 단계에서 정보를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패턴 통합 데이터 베이스'도 구축해 데이터 접근성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마키나락스는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제공한 데이터 소스를 기반으로 생성형 AI와 '복합 인공지능' 등을 활용한 패턴 디자인 생성형 AI 모델을 개발한다. AI 모델 개발을 통해 기존 공정과 비교해 디자인 개발에 소요되는 기간을 최대 50% 수준으로 단축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진 한국앤컴퍼니그룹 디지털전략실장은 "생성형 AI가 개인의 업무 생산성 뿐만 아니라, 기업 업무 단위에서 중요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음을 가시적으로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며 "한국앤컴퍼니그룹은 비즈니스 경쟁력과 함께 기업의 생산성 극대화를 목표로 사내 데이터 및 업무 프로세스에 AI를 접목시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70대 친모 성폭행한 아들…유원지서 외조카 성폭행 시도도
  2. 2 야산에 묻은 돈가방, 3억 와르르…'ATM 털이범' 9일 만에 잡은 비결[베테랑]
  3. 3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4. 4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5. 5 오마카세 먹고 수입차 끌더니…'욜로' 하던 청년들 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