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기능성 저당 발효유 인기…누적 1200만개 팔려

머니투데이 유예림 기자 | 2024.09.05 10:34
/사진제공=hy
hy의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이하 윌 당밸런스)'가 출시 5개월 만에 판매량 700만개를 달성하며 브랜드 성장을 이끌고 있다. 이는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저지방(이하 윌 저지방)' 이후 14년 만에 선보인 브랜드 신제품이다. 윌 브랜드 전체 판매량은 윌 당밸런스 출시 직전인 3월 대비 7% 증가했다.

저당 유산균 음료 '당밸런스'는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넘어섰다. 해당 제품은 천연감미료 알룰로스를 적용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저당 표시 기준도 충족한다.

두 제품은 기능성 소재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원료다. 당 걱정으로 음료 섭취에 제한이 있는 고객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최영택 hy 유제품CM팀장은 "기능성에 저당 기준까지 충족하는 발효유가 다시 주목받으며 판매량이 빠르게 늘었다"며 "프로바이오틱스 1등 기업으로서 시대와 트렌드 흐름에 부합하는 발효유 제품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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