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시노펙스, 사랑의 정수시스템 8호기 기증

머니투데이 조영갑 기자 | 2024.09.05 15:30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필터 기술로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것을 추구하는 시노펙스가 자체 멤브레인 필터를 적용한 정수 시스템을 베트남 내 동응안 중학교에 기부했다.

시노펙스는 지역사회 공헌 차원에서 지난해 말부터 임직원이 직접 만든 '사랑의 정수시스템'을 베트남 사업장 관내 지역에 기증하고 있다. '동응안 중학교'는 8번째로 시노펙스 정수 시스템을 기증 받았다.

동응안 중학교는 학생과 교사, 교직원 등 총 430명이 생활하고 있으며, 이번에 기증한 정수 시스템은 하루 20톤의 깨끗한 물을 공급해 식수 음식조리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사랑의 정수 시스템'은 시노펙스가 자체 개발한 UF멤브레인 필터, 뎁스필터 등 4단계 정수시스템으로 지하수를 판매용 생수 수준으로 깨끗하게 정수하는 시스템이다. 고도정수 시스템으로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는 미래형 수처리로 분산형 정수 시스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멤브레인 필터를 적용한 물리적 여과방식으로 화학처리 시설이 필요 없으며, 학교, 병원, 아파트, 군부대 등에 기존 부지를 활용해 설치가 가능하고, 수십에서 수천 세대까지 물 사용량에 따라 맞춤형 설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재능 기부로 직접 만든 정수기가 미래 꿈나무인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고, 지구 온난화를 방지하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향후에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2. 2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3. 3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4. 4 "도시 전체가 물에 잠겼다"…유럽 역대급 폭우, 최소 17명 사망
  5. 5 밤중 무단횡단하다 오토바이와 충돌 "700만원 달라"... "억울하다"는 운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