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직원 성장 위한 '스킬 구축' 돕는다…클라썸, AI 육성기능 출시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 2024.09.05 05:30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교육·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이 AI(인공지능)를 통해 임직원의 직무 수행과 성과 창출에 필요한 성장 계획을 설계하는 '스킬 기반 육성' 기능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스킬 기반 육성은 조직 또는 직무별 필요한 스킬 구축을 지원하고, 구성원의 스킬 보유 현황 확인과 경력 개발을 위한 학습 추천까지 맞춤형 성장 계획을 만들어준다.

사용자가 현재 직무만 입력하면 AI가 글로벌 기준이나 회사별 스킬 체계를 토대로 필요 스킬을 분석한 뒤 사용자와 대화하며 경력 및 전문성 개발에 관한 맞춤형 학습 활동을 보여준다.


기업은 구성원 개인별 보유 스킬과 수준을 관리하며 스킬 기반 성장을 유도하고, 직무나 프로젝트에 필요한 스킬을 가진 구성원을 적재적소에 배치 가능하다. 임직원은 직무에 필요한 스킬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자기 주도적인 커리어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이채린 클라썸 대표는 "AI 시대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기업 경쟁력 강화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며 "스킬 기반 육성 기능은 기업이 구성원을 육성하고 체계적으로 경쟁력을 관리하도록 돕는 전문적인 파트너로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70대 친모 성폭행한 아들…유원지서 외조카 성폭행 시도도
  2. 2 야산에 묻은 돈가방, 3억 와르르…'ATM 털이범' 9일 만에 잡은 비결[베테랑]
  3. 3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4. 4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5. 5 오마카세 먹고 수입차 끌더니…'욜로' 하던 청년들 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