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미래성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우수 기업을 발굴,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하고자 제정됐다.
2020년부터 제주고등어를 방송하기 시작하여 2023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1년간 홈쇼핑에서 160만팩(80만마리)을 판매한 바 있다. 또한 제주가마당은 시중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크기의 수산물을 엄선, 프리미엄 제주은갈치 상품 및 손질 이후 300g 내외 무게의 '특대 옥돔'과 '대왕특대 제주고등어' 등을 대표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제주가마당 관계자는 "홈쇼핑 업계에서 약 6년간 방송이 중단된 제주 특산물 '제주옥돔'을 현대홈쇼핑과 협업하여 지난 2022년 가을 시즌부터 방송하여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자사는 '올래밥상'과 협업하여 제주 자숙뿔소라를 홈쇼핑에 방송하여 매년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나아가 집에서도 손질 없이 맛볼 수 있는 △대삼치 스테이크 △프리미엄 제주 삼치살 △가시제거고등어 등의 라인업을 추가해 선택지를 다양화했으며, 선물하기 좋은 은갈치 선물세트, 제주옥돔 선물세트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제주가마당은 현재 자사 온라인몰과 쿠팡, 옥션 판매뿐만 아니라 현대홈쇼핑, 롯데, 홈앤쇼핑 등 쇼핑 채널을 통해 자사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 판매 채널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제주가마당 이효정 대표는 "해외에서 K씨푸드가 각광을 받고 있는 추세다. '제주' 이름이 붙으면 좋은 품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외국에서도 이미 다 알고 있다"며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국내외 시장에 신선하고 건강한 프리미엄 제주 수산물을 공급하고, 올해에는 매출액 200억을 목표로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