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로봇 시대, 팀그릿이 말하는 새로운 교육 트렌드' 웨비나 개최

머니투데이 박새롬 기자 | 2024.09.05 07:02
팀그릿이 오는 25일 저녁 7시에 'AI 로봇 시대, 팀그릿이 말하는 새로운 교육 트렌드'라는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웨비나는 초·중·고 정보화 교사와 로봇 AI(인공지능) 교육에 관심 있는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AI 로봇 시대와 인터넷 원격 로봇 AI Teleoperation(원격 조종) 시대를 대비할 수 있는 교육과 시연으로 구성된다.

웨비나에서는 학교 교과 과정에서의 AI 교육 현황을 살펴보고, 로봇 서비스 환경에서의 AI 기술 트렌드를 소개한다. 또한 미디어파이프 사용법과 함께 코플레이(CoPlay) 플랫폼을 통한 AI 기반 원격 로봇 조종 시연 및 활용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교육 현장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핑퐁 로봇과 레이싱 로봇도 시연한다.

코플레이는 팀그릿이 개발한 실시간 영상 기반 IoRT(Internet of Robot Things) 플랫폼이다. 사용자가 직접 만든 코딩 로봇을 연동, 전 세계 어디서나 다른 사용자들이 해당 로봇을 원격 조종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웨비나는 이 같은 로봇 교구 기반의 AI 교육을 인터넷 환경으로 확장, 교육 현장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팀그릿은 코플레이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들이 로봇 AI를 원격 조정하고 협력할 수 있는 놀이 경험을 제공, 누구나 자유롭게 등록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웨비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선착순 50명이 참여할 수 있다.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코플레이'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사진제공=팀그릿

베스트 클릭

  1. 1 70대 친모 성폭행한 아들…유원지서 외조카 성폭행 시도도
  2. 2 야산에 묻은 돈가방, 3억 와르르…'ATM 털이범' 9일 만에 잡은 비결[베테랑]
  3. 3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4. 4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5. 5 오마카세 먹고 수입차 끌더니…'욜로' 하던 청년들 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