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동성 심한 장세에서 갈 곳 잃었다면?…'이 펀드' 주목

머니투데이 김창현 기자 | 2024.09.03 09:51
NH-Amundi자산운용은 운용 노하우를 발휘한 우수한 공모펀드를 운용 중이라고 3일 밝혔다.

NH-Amundi자산운용 대표 펀드인 '필승코리아펀드'는 IT 소재, 부품, 장비 기업에 주로 투자한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췄으나 저평가된 종목을 발굴해 투자하며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운용하고 있다.

ESG 펀드인 '100년 기업 그린코리아 펀드'는 국내주식형 펀드로 하반기 주주가치 제고 강화를 위한 정책 기대감으로 주목받고 있다. 유럽 ESG 투자를 선도하는 Amundi의 노하우를 결합해 ESG 완성도를 높였다. 국내 운용사 최초로 글로벌 기준으로 평가된 MSCI 벤치마크를 도입했다.

하반기 금리 인하에 대비하기 위한 투자 수단을 찾고 있다면 '하나로 단기채 펀드'도 효과적이다. 하나로 단기채 펀드는 단기 회사채 위주의 투자를 통해 정기 예금, 단기 국공채 펀드보다 높은 수익률을 추구한다.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우주항공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춘 테마형 상품이다.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우주항공 기업들을 선별하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 및 퀀트 방식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 금융기업인 FactSet사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벤치마크 지수를 산출한다. 퀀트적인 방식을 통해 최적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퇴직연금 시장에서는 '하나로 TDF'를 주목해 볼 만하다. 하나로TDF는 퇴직 시점 등 정해진 목표 기간까지 장기간 안정적으로 운용하면서도 높은 성과를 추구하도록 설계한 상품이다. 세계 최초로 TDF를 출시한 올스프링(Allspring)의 운용 자문을 받아 운용 중이다.

최근 투자자의 관심을 끌고 있는 인도에 투자하려면 '인도 대형주 펀드'가 있다. 인도의 가장 큰 로컬 자산운용사인 SBI자산운용이 운용하는 펀드에 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중소형주 대비 매력도가 커지고 있는 대형주 위주의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안정성을 추구하고, 인도 경제 성장 키포인트 중심의 투자를 지향한다.

신용인 NH-Amundi자산운용 마케팅총괄 부사장은 "NH-Amundi 자산운용은 안정성과 수익성을 모두 추구하는 우수한 펀드 상품을 운용 중이다"며 "고객들에게 효과적인 투자 수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70대 친모 성폭행한 아들…유원지서 외조카 성폭행 시도도
  2. 2 야산에 묻은 돈가방, 3억 와르르…'ATM 털이범' 9일 만에 잡은 비결[베테랑]
  3. 3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4. 4 오마카세 먹고 수입차 끌더니…'욜로' 하던 청년들 변했다
  5. 5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