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미래성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우수 기업을 발굴,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하고자 제정되었다.
호박패밀리는 작년 LIG그룹과의 M&A를 통해 단체급식(푸드서비스) '홈앤밀' 사업을 인수하였으며, 인도네시아 시나르마스 그룹과의 조인트벤처를 통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저온숙성 암소고기 전문점 '우다움' 2호점을 오픈하며 해외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더 스페이스 프로젝트'라는 이름의 공간사업과 단체급식 사업을 필두로 하며 외식 산업에 있어 공간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나아가 호박패밀리의 이커머스 사업부가 전개하는 유통 및 무역 사업까지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치헌 대표는 "외식업은 맛뿐만 아니라 분위기, 음악, 메뉴, 가격, 디자인, 연출 등 공간을 반복적으로 관리하고 개발시켜야 하는 복합 비즈니스다. 스스로를 '외식 디자이너'로 생각하고 있는 만큼 해당 부분에 주목하며 추후 인도네시아에 호박식당과 신규 브랜드를 진출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