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회, 美 의약품 유통시장 진출 성공 지원 사격

머니투데이 정기종 기자 | 2024.09.01 15:50

5일 관련 전략 보고서 발간 및 진출 전략 세미나 개최

서울시 서초구 소재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빌딩 전경.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5일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와 공동으로 '국내 의약품 미국 유통시장 진출 전략 보고서'를 발간한다고 1일 밝혔다.

해당 보고서는 국내 제약사의 관점에서 미국 의약품 유통시장을 이해하고 시장 진출·수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진출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작 기간만 약 7개월로 미국 의약품 유통시장 정보를 총망라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의약품별 이해관계자 간의 자금 경로, 수명주기, 상업화 전략 등이 담겼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관계자는 "최근 국산 신약과 제네릭(복제약)의 미국 진출 및 상업화가 진전을 보이면서 후발주자들의 도전이 이어지는 추세"라며 "이를 가속하기 위한 지원책의 일환으로 최신의 정보를 담은 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고 말했다.

협회는 이와 연계해 같은 날인 5일 '미국 유통시장 진출전략 세미나'도 개최한다. 보고서 총괄책임자인 아카디아(ACADIA) 안세진 대표와 글로벌의약품시장전략컨설팅(GPM) 에드가 대표가 발표에 나선다.


발표 내용은 △미국 유통 시장 개요 △브랜드 의약품 상업화 전략 △제네릭의약품&OTC의약품 상업화 전략 △시장 트렌드 및 미국 진출 기업 사례 등이다. 세미나 이후에 이어지는 1:1 컨설팅에도 10개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청접수는 오는 2일 오후 5시까지 선착순 마감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협회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연홍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은 "이번에 발간된 보고서가 국내 제약사들이 미국 시장에서 실질적인 플레이어로 도약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기업들이 해외 시장 진출 시 어려움이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젝트를 지속해서 발굴·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70대 친모 성폭행한 아들…유원지서 외조카 성폭행 시도도
  2. 2 야산에 묻은 돈가방, 3억 와르르…'ATM 털이범' 9일 만에 잡은 비결[베테랑]
  3. 3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4. 4 오마카세 먹고 수입차 끌더니…'욜로' 하던 청년들 변했다
  5. 5 '학폭 피해' 곽튜브, 이나은 옹호 발언 논란…"깊이 생각 못해"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