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바이오메디컬, 중기부 '수출바우처' 참여기업 최종 선정

머니투데이 정기종 기자 | 2024.08.30 15:18

6.8대 1 경쟁률 뚫고 선정…1억원 규모 수출 서비스 바우처 지원
해외진출 마케팅 서비스 수혜…글로벌 시장 확장 가속화 기대


혁신형 치료재 개발·수출 기업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이 수출바우처 참여기업으로 선정돼 수출 경쟁력 강화 기회를 얻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운영하는 '2024년 수출바우처 2차' 참여기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수출바우처 사업은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디자인 개발, 홍보, 바이어 발굴, 국제운송 등 14가지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수출바우처 2차 모집에는 내수 및 수출 중소기업 4441개사가 지원했으며, 최종 652개사가 선정돼 6.8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은 이번 선정으로 1억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원받아 2025년 3월31일까지 해외 시장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수출 서비스를 활용할 예정이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은 고분자와 약물전달시스템 기술을 기반으로 치료재료를 개발하는 혁신형 바이오 솔루션 기업이다. 혁신형 치료재 완제품을 빠르게 상용화해 국내 판매·해외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유럽 CE 인증,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통한 제품의 기술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세계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 회사 미국 메드트로닉과 긴밀한 사업파트너로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돈행 넥스트바이오메디컬 대표이사는 "이번 수출바우처 기업 선정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할 수 있는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70대 친모 성폭행한 아들…유원지서 외조카 성폭행 시도도
  2. 2 야산에 묻은 돈가방, 3억 와르르…'ATM 털이범' 9일 만에 잡은 비결[베테랑]
  3. 3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4. 4 오마카세 먹고 수입차 끌더니…'욜로' 하던 청년들 변했다
  5. 5 '학폭 피해' 곽튜브, 이나은 옹호 발언 논란…"깊이 생각 못해"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