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서 맞춤형 그림…텀블러 간편 세척도" 삼성전자, 주방가전 SW 업데이트

머니투데이 유선일 기자 | 2024.08.30 09:27
삼성전자 모델이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생성형 배경 화면'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 정기 업데이트 서비스 '스마트 포워드(Smart Forward)'를 활용해 순차로 주방가전 신규 기능을 업데이트한다고 30일 밝혔다.

업데이트 대상은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 △올해 새로 출시한 오븐·인덕션·전자레인지 등이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이달 말부터 '생성형 배경 화면(Generative Wallpaper)'을 적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자연·꽃·이벤트·음식 등 7가지 테마와 수채화·유화·일러스트 등 6가지 아트 스타일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맞춤형 이미지를 생성한다.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2023년 이후 출시된 14·12인용 제품)는 9월 2일부터 '하단 컵 세척 코스' 기능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하단 식기 바구니에서 오염이 적은 컵이나 텀블러를 빠르게 세척할 수 있다. 상단 식기 바구니를 위로 올리면 최대 27㎝ 텀블러까지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다. '표준 코스' 사용 때보다 세척 시간을 18분 절약할 수 있다.


지난달 로봇청소기·제습기·공기청정기, 에어컨 일부 모델에 확대 적용한 '퀵 리모트(Quick Remote)' 기능은 9월부터 2024년형 키친 제품군까지 순차 확대 적용된다. 퀵 리모트는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가전제품과 휴대폰 간 거리가 가까워지면 휴대폰에 자동으로 팝업이 떠 앱으로 이동, 간편하게 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동작 중인 조리기기를 종료하거나 냉장고 문 열림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9월 6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4'에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 스마트 포워드로 업데이트된 다양한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유미영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트렌드를 반영해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고 있다"며 "업데이트된 신규 기능을 다양한 소비자가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70대 친모 성폭행한 아들…유원지서 외조카 성폭행 시도도
  2. 2 야산에 묻은 돈가방, 3억 와르르…'ATM 털이범' 9일 만에 잡은 비결[베테랑]
  3. 3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4. 4 오마카세 먹고 수입차 끌더니…'욜로' 하던 청년들 변했다
  5. 5 '학폭 피해' 곽튜브, 이나은 옹호 발언 논란…"깊이 생각 못해"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