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바이오제약, 생산시설에 200억원 투자…"인프라 고도화"

머니투데이 홍효진 기자 | 2024.08.30 09:19
/사진제공=동구바이오제약
동구바이오제약이 신규 완제품 창고 건축과 기존 시설 리모델링으로 생산능력 확대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올해 200억원 규모의 전략적 생산시설 투자를 단행, 경기 화성 소재 향남제약공단 내 자사 공장 생산 기반 확충을 마무리 짓고 있다. 일부 시설은 지난 5월 가동을 개시했으며 설비 검증과 시운전 과정을 거쳐 내달 전면 생산 시설 가동에 돌입한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제형별로 기존 대비 1.5배 수준의 생산 능력을 확보하게 된다. 제품 보관 공간이 늘어나 향후 증가할 생산량 대응 능력도 강화하는 한편 원료 공정 시설을 확장했단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하반기부터는 당뇨병 치료제 등 신제품 생산을 위한 설비도 추가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당뇨병 치료제 생산용으로 특별 설계된 생산라인을 구축, 생산 속도를 기존보다 2배 이상 향상시켰다. 이외에도 포장 설비 개선을 통해 병에 담는 약의 생산량과 알약 형태로 포장하는 약의 생산 속도를 1.5~2배 수준으로 늘렸다.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는 "확보된 생산 인프라를 바탕으로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생산하게 될 당뇨 신제품 등 다양한 제품 생산과 생산 용량 확대를 통해 시장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70대 친모 성폭행한 아들…유원지서 외조카 성폭행 시도도
  2. 2 야산에 묻은 돈가방, 3억 와르르…'ATM 털이범' 9일 만에 잡은 비결[베테랑]
  3. 3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4. 4 오마카세 먹고 수입차 끌더니…'욜로' 하던 청년들 변했다
  5. 5 '학폭 피해' 곽튜브, 이나은 옹호 발언 논란…"깊이 생각 못해"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