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로그프레소와 클라우드 보안사업 협약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 2024.08.29 14:47
왼쪽부터 강석종 카카오엔터프라이즈 CPO,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이사./사진제공=카카오엔터프라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보안운영 플랫폼 기업 로그프레소와 클라우드 통합보안관제(SIEM)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으로 클라우드 SIEM 서비스 개발을 완료했으며, 앞으로 공동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로그프레소는 보안 운영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을 식별하고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로그프레소가 카카오클라우드 기반 SIEM 서비스를 필두로 미국, 일본, 캐나다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데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강석종 카카오엔터프라이즈 CPO는 "카카오클라우드는 기업 및 기관이 더욱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최적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강력한 보안을 갖춘 클라우드 제품군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이사는 "높은 성능과 보안성을 갖춘 클라우드 SIEM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기술 고도화에 매진하는 퍼블릭 클라우드와 협력해야 한다"며 "카카오클라우드와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클라우드 SIEM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70대 친모 성폭행한 아들…유원지서 외조카 성폭행 시도도
  2. 2 야산에 묻은 돈가방, 3억 와르르…'ATM 털이범' 9일 만에 잡은 비결[베테랑]
  3. 3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4. 4 "녹아내린 계좌, 살아났다"…반도체주 급등에 안도의 한숨[서학픽]
  5. 5 오마카세 먹고 수입차 끌더니…'욜로' 하던 청년들 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