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 간호학과, '간호교육 인증평가' 5년 인증 획득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4.08.28 10:25

오는 2029년까지 인증 연장...6개 영역 모든 항목 인증기준 부합

영산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치르고 있다./사진제공=영산대
와이즈유(영산대학교) 간호학과는 최근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실시한 '4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인증기간은 오는 2029년까지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국내 간호교육기관이 국가와 사회, 간호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 교육을 시행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교육과정 운영과 교육여건, 성과 등을 평가해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간호학생의 성과를 지원한다. 인증을 받지 못한 대학의 재학생은 추후 간호사 국가시험에 응시할 수 없다.


영산대 간호학과는 △비전과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과 설비 △교육성과 등 6개 영역 14개 부문, 27개 항목을 모두 통과해 5년 인증을 획득했다.

이민주 간호학과장은 "우리 대학은 3주기에 이어 4주기에도 5년 인증을 획득했다. 최고 수준의 간호교육 기관으로서 위치를 공고히 한 것"이라며 "교육과정을 더욱 내실화해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길러내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70대 친모 성폭행한 아들…유원지서 외조카 성폭행 시도도
  2. 2 야산에 묻은 돈가방, 3억 와르르…'ATM 털이범' 9일 만에 잡은 비결[베테랑]
  3. 3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4. 4 "녹아내린 계좌, 살아났다"…반도체주 급등에 안도의 한숨[서학픽]
  5. 5 오마카세 먹고 수입차 끌더니…'욜로' 하던 청년들 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