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손보, 필요 보장 '쏙' 6~15세 초중생 전용 보험 출시

머니투데이 배규민 기자 | 2024.08.27 11:15

응급실·교통사고·골절 기본…안전등하교·범죄피해·상처흉터 등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6~15세 초중학생 전용 보험 상품인 '무배당 초중학생보험'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상품은 지난 5월 출시한 영유아보험 이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장기보험 상품이다. 생애주기별로 주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이 다르다는 점에 주목해 초등학교부터 중학교까지의 성장단계에서 필수적인 보장만 직접 골라 담을 수 있는 DIY 상품으로, 태아부터 청년기까지 넓은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는 기존 어린이종합보험과 차이가 있다.

초중학생보험은 응급실, 독감, 교통사고, 골절, 화상, 식중독 등 6~15세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위험만 보장해 보험료 부담을 크게 낮춘 것이 특징이다. 당장 필요 없거나 더 이상 필요 없는 보장까지 수십 년간 유지해야 하는 기존 어린이종합보험의 한계점을 보완할 수 있다.

사용자가 꼭 필요한 보장만 담아 최소 1년부터 최대 15년까지 원하는 보장 기간을 선택하면 최적의 보험료가 산출된다. 10세 남아가 보험 기간을 15년으로 선택해 추가 보장 없이 가입한다면 '기본형'은 월 5912원, '든든형'은 월 9339원이다. 단 해당 상품은 순수 보장형 상품으로 만기환급금은 없다.

더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맞춤형 패키지(특약)를 선택하면 된다. △안전 등하교 패키지(교통사고 상해 입원비(1~120일)·후유장해(3~100%) △개구쟁이 패키지(골절수술비, 깁스치료비, 골절부목치료비(치아파절 제외)) △범죄피해 패키지(폭력상해, 강력범죄, 납치, 유괴피해) △상처흉터 패키지(화상진단비(표재성 2도이상, 연간 1회 한) 수술비, 급여 창상봉합술(1일 1회, 연간 3회 한)) △호흡기질환 패키지(폐렴, 천식진단비(연간 1회 한)) 중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보장을 추가할 수 있다.


활동량이 많은 초등학생이라면 '개구쟁이 패키지'로 골절이나 깁스 치료를 대비하고, 등하굣길이 걱정되는 중학생이라면 '안전 등하교', '범죄 패키지'로 교통사고와 강력범죄를 대비할 수 있다. 맞춤형 패키지는 사용자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구성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상품 출시에 앞서 자녀를 둔 20~50대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평소 자녀를 키우면서 걱정되는 것에 대해 조사해 상품에 반영했다.

이미 가입한 다른 보험이 있어도 추가 보상이 가능하다. 따라서 어린이보험이나 실비보험 등 기존 보험은 그대로 두고 없는 보장만 골라 가입하거나, 유행하는 질병의 치료비 위주로 가입해 보장의 사각지대를 없앨 수 있다. 추가적인 할인과 환급 혜택도 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영유아보험에 가입한 적 있거나 초중학생보험에 재가입하는 고객이라면 매달 월보험료의 5%를 할인해 주고, 가입 후 계약을 유지만 해도 매년 1회 납부 보험료의 5%를 돌려받을 수 있다.

보험금 청구는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페이앱 터치 몇 번만으로 가능하다. 이 상품은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에서 '보험상품'을 눌러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보장내역과 보험료는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홈페이지 공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영근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대표는 "초중학생보험은 기존 시장에 있던 어린이보험과는 달리 초등학생과 중학생에게 최적화된 보험"이라면서 "꼭 필요한 담보를 경제적 부담이 덜하도록 제공해 학부모들이 육아와 교육에만 신경 쓸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70대 친모 성폭행한 아들…유원지서 외조카 성폭행 시도도
  2. 2 야산에 묻은 돈가방, 3억 와르르…'ATM 털이범' 9일 만에 잡은 비결[베테랑]
  3. 3 "녹아내린 계좌, 살아났다"…반도체주 급등에 안도의 한숨[서학픽]
  4. 4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5. 5 '학폭 피해' 곽튜브, 이나은 옹호 발언 논란…"깊이 생각 못해"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