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정신건강 관리"…캐시워크, '마인드키' 별도앱 출시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 2024.08.27 22:30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걸음 수에 따라 보상을 주는 체계를 기반으로 한 건강관리앱 '캐시워크'를 운영하는 넛지헬스케어가 멘탈케어 서비스 '마인드키'를 별도 앱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마인드키는 명상, ASMR 등 고품질의 음원 콘텐츠와 함께 심리상담 전문가로부터 고민에 대한 답변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그동안 캐시워크 앱 내에서 제공해 왔으나 별도 앱을 통해 멘탈케어의 이용 편의성과 정체성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마인드키 앱은 멘탈케어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해 금전적 보상을 준다. 사용자들은 명언 또는 성경 글귀를 확인하면 마음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고, 적립한 마음 포인트로 다양한 제휴처의 상품을 구매 가능하다.


캐시워크 앱 내에서 제공하던 마인드키 서비스도 계속 이용할 수 있다. 1600명 이상의 음원 전문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크리에이터 사운드', 심리상담 전문가의 '코치 서비스', 원하는 시간에 글귀를 받아볼 수 있는 알림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박정신 넛지헬스케어 대표는 "캐시워크 사용자들이 일상 속에서 보다 편리하게 멘탈 관리가 가능한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마인드키 자체 제작 명상 컨텐츠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정신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70대 친모 성폭행한 아들…유원지서 외조카 성폭행 시도도
  2. 2 야산에 묻은 돈가방, 3억 와르르…'ATM 털이범' 9일 만에 잡은 비결[베테랑]
  3. 3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4. 4 "녹아내린 계좌, 살아났다"…반도체주 급등에 안도의 한숨[서학픽]
  5. 5 오마카세 먹고 수입차 끌더니…'욜로' 하던 청년들 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