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크라우드웍스, 기업 고객 대상 실무형 AI 활용 교육 출시

머니투데이 이종현=더벨 기자 | 2024.08.26 12:11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크라우드웍스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크라우드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쌓은 온라인 교육 노하우가 기반이 됐다. 대규모언어모델(LLM)을 활용한 AI 서비스 앱 개발을 목표로 교육 과정을 디자인했다는 설명이다.

커리큘럼은 비개발부서 임직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AI 기본 지식부터 기업 맞춤형 AI 서비스 개발과 활용에서 필요한 실무 지식까지 습득할 수 있다. 크라우드웍스가 확보한 다양한 산업 도메인에서의 데이터 구축 및 실제 LLM 서비스 개발 사례 등이 교육에 포함시켰다.

먼저 오픈되는 교육과정은 업무 전반에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롬프트 활용 업무 생산성 향상 과정 △생성형AI 기반 실습형 LLM 서비스 개발 과정 등이다. 데이터셋을 제공해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실습을 진행하고, 실제 AI 서비스 구축 프로세스도 체험한다.


또 교육 전후로 학습자의 AI 역량 향상 정도를 정량화해 측정하는 '모바일 기반의 AI 역량 진단 시스템'을 제공해 교육 효과를 구체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 크라우드웍스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PBT(Project Based Training) 플랫폼 기업 매직에꼴에 투자하고 함께 교육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보람 크라우드웍스 교육사업본부 본부장은 "생성형AI 도입이 확산될수록 깊이 있는 AI 지식보다는 AI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활용 역량, AI 리터러시가 강조된다"며 "크라우드웍스가 확보한 다양한 AI 서비스 개발 사례들을 기초로 활용해 더욱 공감되고 몰입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크라우드웍스는 AI 성능 고도화에 필요한 고품질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하는 데이터 라벨링 전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학습관리시스템(LMS)을 구축하고 2020년 10월 교육사업 부문인 크라우드 아카데미를 론칭했다. 데이터 라벨링 입문자를 위한 기초 강의부터 실무자 및 데이터 프로젝트 매니저를 위한 전문 강의, 인공지능 데이터 전문가 강의 등 여러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베스트 클릭

  1. 1 70대 친모 성폭행한 아들…유원지서 외조카 성폭행 시도도
  2. 2 야산에 묻은 돈가방, 3억 와르르…'ATM 털이범' 9일 만에 잡은 비결[베테랑]
  3. 3 "녹아내린 계좌, 살아났다"…반도체주 급등에 안도의 한숨[서학픽]
  4. 4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5. 5 '학폭 피해' 곽튜브, 이나은 옹호 발언 논란…"깊이 생각 못해"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