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완두간장·김치앳홈, 프랑스 식품박람회 '혁신 제품' 선정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 2024.08.26 11:37
프랑스 국제 식품박람회(SIAL Paris) '혁신 제품'으로 선정된 샘표 완두간장·김치앳홈./사진=샘표
샘표의 '완두 간장'과 '김치앳홈 비건'이 올해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국제 식품박람회(이하 시알 파리)의 '혁신 제품(SIAL INNOVATION PARIS 2024 SELECTION)'으로 우선 선정됐다.

시알 파리는 독일 아누가(Anuga), 일본 푸덱스(Foodex)와 함께 세계 3대 식품 박람회 손꼽힌다. 전 세계 7500여 업체가 참가하고 40만 개 제품이 전시되는 대규모 식품 산업 무역 박람회다. 본 행사를 앞두고 식품산업 분야 전문가들이 올해의 혁신 제품을 우선 선정해 발표했다. 심사진은 샘표 완두 간장과 김치앳홈 비건이 업계의 변화를 이끌 제품으로 지목했다.

샘표는 소비자 조사와 현지 식문화 연구를 통해 2022년 '완두 간장'을 선보였다. 대두 알레르기가 있는 해외 소비자도 한국 고유의 감칠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글루텐 프리, 비건, Non-GMO(비유전자변형) 식품으로 세계적인 식품 트렌드에도 부합한다. 완두 간장은 지난해 독일 쾰른에서 열린 글로벌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3'에서 혁신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앞서 샘표는 해외 유명 박람회에서 콩 발효 식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특히 요리에센스 연두는 요리의 풍미를 살려주고 감칠맛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으며 해외 유명 셰프들에게 '매직소스'로 불렸다. 연두는 2018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 2020 미국 식음료 어워즈(FABI Awards)' 등에서 '올해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다른 선정 제품인 김치앳홈은 별도 양념 없이 신선한 제철 채소만 준비하면 누구나 5분 만에 맛있는 김치를 완성할 수 있는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의 글로벌 버전이다. 콜라비, 로메인, 양배추 등 현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채소와 잘 어울리면서 고춧가루를 스틱포 형태로 추가해 소비자가 김치의 매운 정도를 직접 조절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샘표 해외 마케팅 관계자는 "식품 산업의 미래를 이끌 기업과 제품에 주목하는 프랑스 국제 식품박람회에서 샘표 완두 간장과 김치앳홈이 혁신 제품으로 우선 선정돼 기쁘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70대 친모 성폭행한 아들…유원지서 외조카 성폭행 시도도
  2. 2 야산에 묻은 돈가방, 3억 와르르…'ATM 털이범' 9일 만에 잡은 비결[베테랑]
  3. 3 "녹아내린 계좌, 살아났다"…반도체주 급등에 안도의 한숨[서학픽]
  4. 4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5. 5 '학폭 피해' 곽튜브, 이나은 옹호 발언 논란…"깊이 생각 못해"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