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투비소프트, 자사주 89만주 취득 완료

머니투데이 양귀남 기자 | 2024.08.23 14:12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투비소프트는 23일 장외매수를 통해 자사주 89만주 취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투비소프트는 줄리어스로부터 17억원 수준의 자사주를 취득했다. 이는 줄리어스가 투비소프트에 변제해야 할 채무를 줄리어스가 보유 중인 투비소프트 주식으로 대체 변제한 것이다. 지난 8일 투비소프트는 이와 관련한 자기주식취득결정 공시를 제출한 바 있다.

이번 매입에 따라 투비소프트가 보유 중인 자사주는 총 92만1220주로 증가한다. 투비소프트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재무구조, 경영권 안정에 지속적으로 힘써왔다고 설명했다.


10:1 무상감자를 진행하고, 감자에 따른 감자차익을 결손금 보전에 활용해 자본잠식 가능성을 선제적으로 해소했다. 투비소프트는 주식거래정지 기간을 거쳐 지난 21일부터 신주가 거래되고 있다.

이경찬 투비소프트 대표는 "투비소프트는 재무구조 개선과 안정적인 경영 기반 확립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다각도로 힘쓰고 있다"며 "주주친화, 주주가치 제고는 물론 책임 경영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야산에 묻은 돈가방, 3억 와르르…'ATM 털이범' 9일 만에 잡은 비결[베테랑]
  2. 2 "녹아내린 계좌, 살아났다"…반도체주 급등에 안도의 한숨[서학픽]
  3. 3 70대 친모 성폭행한 아들…유원지서 외조카 성폭행 시도도
  4. 4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5. 5 '학폭 피해' 곽튜브, 이나은 옹호 발언 논란…"깊이 생각 못해"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