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는 지난 8월 경남 창원시 '시민의 소리' 게시판에 올라온 민원 글이 갈무리돼 공유되고 있다.
창원시에 산다고 밝힌 글쓴이 A씨는 '민원인 응대 인사말 개선 및 교육 요청'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이틀 전 민원 서류 발급하려고 인근에 있는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했다"며 "발급 담당자에게 갔더니 '무슨 일로 오셨습니까?'라고 인사하더라"고 밝혔다.
이어 "참 많이 당황스럽고 황당한 인사 아니냐"며 "다른 인사 필요 없이 그냥 '안녕하세요'라는 인사만 하면 안 되겠냐. 오늘은 다른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니 '어떻게 오셨어요?'라고 인사하더라. 이 인사말도 맞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A씨는 "제발 '무슨 일로 왔냐', '어떻게 왔냐'는 식의 인사는 하지 말아주시길 부탁드린다. 정말 몰상식해 보인다"며 "아주 간단하게 '안녕하세요', '안녕히 가세요'라는 인사말이 있다. 제발 교육 좀 시켜달라"고 당부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저런 걸로 민원 넣는 게 더 몰상식해 보인다", "공무원들 힘내세요", "저런 말도 안 되는 민원은 무시하면 안 되나", "인사 못 받아서 죽은 귀신이 붙었나", "무슨 일로 왔는지 알아야 안내하지" 등 반응을 보이며 비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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