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대다모 댄디, 6월 MAU 400% 이상 증가

머니투데이 이우찬 기자 | 2024.08.2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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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닥 상장사 FSN은 계열사 대다모닷컴이 운영하는 남성 뷰티·성형·패션 플랫폼 '대다모 댄디'의 가입자,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등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현재 FSN은 자회사 부스터즈를 통해 헬스케어 카테고리 중심으로 브랜드·플랫폼 액셀러레이팅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남성 뷰티 시장 역시 적극 공략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그랜드뷰리서치의 보고서에 따르면 남성 화장품 시장이 2023년부터 2030년까지 연평균 8%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딜로이트는 남자 미용 시술 시장이 연간 28.7%의 성장률을 기록 중이라고 분석했다. 또 '남자코디', '남자패션' 관련 SNS 키워드가 각각 250만건, 150만건에 이르는 등 국내 남성 패션, 뷰티 시장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커지고 있다.

대다모 댄디는 2030 남성들을 위한 뷰티·성형·패션 커뮤니티다. 국내 최대 의학 커뮤니티인 '대다모'가 론칭했다. 여성 중심이었던 기존 성형, 뷰티 플랫폼과 달리 대다모 댄디는 남성 유저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패션, 헤어, 스타일을 비롯해 남자 전문 성형외과·피부과 정보와 비대면 성형 견적 상담까지 가능하다. 유저들은 자신의 고민과 스타일에 적합한 솔루션을 쉽게 얻을 수 있다.


올해 론칭한 대다모 댄디는 대다모의 커뮤니티 운영 역량과 부스터즈의 플랫폼 액셀러레이팅이 더해지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6월 MAU가 전월 대비 4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다모 댄디는 2030 남성 그루밍 유저의 니즈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펼치면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최근 진행한 '형님모행' 이벤트의 경우 3일 만에 약 5600건의 게시글과 댓글이 생성됐다. 이를 통해 많은 유저들이 데일리룩, 트렌드, 취미에 대한 소통을 진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벤트 기간 하루 평균 가입자 수도 약 1500% 늘어났다. 대다모 댄디는 향후에도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해 전반적인 플랫폼 인프라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주 대다모닷컴 대표는 "패션, 외모 관리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관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고 대다모 댄디는 이러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어 빠르게 주목을 받고 있다"며 "감도 높은 패션 정보뿐만 아니라 각종 트렌드, 뷰티, 미용 시술 정보도 함께 제공하는 만큼 2030 남성을 대표하는 커뮤니티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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