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일주일째 영화 예매 압도적 1위 ‘진정한 미다스의 손’

머니투데이 한수진 기자 ize 기자 | 2024.08.20 15:07
사진=물고기뮤직, CJ ENM


가수 임영웅이 가요계뿐만 아니라 스크린과 브라운관에도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임영웅 이펙트’라 불러도 될 정도의 화력이다. 손을 대기만 하면 대박으로 이뤄지는 진정한 미다스의 손 임영웅. 가히 불세출의 스타라 불릴 만하다.


임영웅은 지난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 공연 실황과 비하인드를 담은 스타디움 입성기 영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을 오는 28일 CGV에서 단독 개봉한다. 이 영화는 지난 14일 사전 예매를 오픈하며 예비 관객들을 일찌감치 맞이했다.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예매 첫날 CGV 애플리케이션 서버가 마비될 정도로 엄청난 화력을 모았는데, 일주일이 지난 지금까지도 열기를 지속하고 있다.


사진=물고기뮤직, CJ ENM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예매 오픈 이틀 차에 영화 사전 예매량 7만 명을 돌파(15일 22시 기준)하며 영화 전체 예매율 1위, CGV 예매차트 1위에 올랐었다. 그리고 오늘(20일)까지도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영화 전체 예매율과 CGV 예매차트에서 1위다. 일주일째 압도적인 수치로 예매율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예매 관객 수는 벌써 9만 명(영진위 통합전산망 통계)이 넘었다.


더욱 주목할 점은 비개봉 영화 중 예매율 톱5를 차지한 영화들과의 애매 관객 수 차이다. 현재 실시간 예매율 3위를 달리고 있는 '필사의 추격' 예매 관객 수는 2만 6천여 명이다. 5위 ‘늘봄가든’은 1만 8천여 명이다. 9만 명을 넘은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과 예매 관객 수 격차가 상당하다. 물론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팬덤의 총공 소비 패턴이 작용했지만 숫자라는 뚜렷한 결과만 놓고 보면 유의미한 성과다.



사진=물고기뮤직, CJ ENM


CGV 측은 아이즈(IZE)에 “극장에서 영화 외에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 선보이는 것에 관객들의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2023년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당신의 취향을 담은 콘텐츠 한 스쿱’ 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도 그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CGV는 실황 영화 최초로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의 IMAX와 ScreenX 등 특별관 상영을 마련해 많은 관객들의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임영웅은 지난 18일 게스트로 출연한 JTBC ‘뭉쳐야 찬다3’에서도 남다른 화력을 자랑했다. ‘뭉쳐야 찬다3’는 지난주 회차에서 시청률 1.6%를 기록했는데 임영웅이 출연한 이번 주는 4.4%(닐슨코리아 기준)를 찍으며 무려 3배 가까이 뛰었다. 임영웅은 올 하반기 방영되는 tvN ‘삼시세끼 어촌편 6’ 게스트로도 출연, 벌써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 한 번의 ‘임영웅 이펙트’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가수로서의 활약은 말할 것도 없다. 임영웅의 발표곡 ‘사랑은 늘 도망가’, ‘온기’, ‘홈(Home)’ 등은 음원차트에서 장기집권 중이다. 단편 영화 ‘인 악토버(In October)’로 발군의 연기 재능을 보여준 것은 물론이고 이제 예능에서도 곧잘 얼굴을 드러내며 전방위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는 미다스의 손 임영웅. 그가 바빠질수록 엔터 업계는 쌍수를 들며 환영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짓밟고 헤어드라이기 학대…여행가방에 갇혀 숨진 9살 의붓아들 [뉴스속오늘]
  2. 2 야산에 묻은 돈가방, 3억 와르르…'ATM 털이범' 9일 만에 잡은 비결[베테랑]
  3. 3 "녹아내린 계좌, 살아났다"…반도체주 급등에 안도의 한숨[서학픽]
  4. 4 홍콩배우 서소강 식도암 별세…장례 중 30세 연하 아내도 사망
  5. 5 '학폭 피해' 곽튜브, 이나은 옹호 발언 논란…"깊이 생각 못해"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