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가입·유통구조의 디지털전환 '파인더스', 중기부 팁스 선정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 2024.08.19 16:00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보험 설계사 비교 플랫폼 '보인다'를 운영하는 파인더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운영사가 유망한 스타트업에 먼저 1~2억원을 초기 투자하면, 중소벤처기업부가 R&D(연구개발) 자금 등을 연계 지원하는 방식이다.

팁스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 확보가 가능하다. 사업화 자금(1억원)과 해외 마케팅(1억원)을 위한 추가 자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2019년 설립된 파인더스는 보험 유통구조의 특성상 보험에 가입하기 위해 소비자가 반드시 만날 수밖에 없는 보험 설계사를 비교할 수 있도록 돕는 '보인다'를 비롯해 보험사를 대상으로 한 'AI 보험에이전트'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AI 보험에이전트는 보험 관련 데이터와 딥러닝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답변을 제공하는 생성형 AI 서비스다. 파인더스는 두 서비스를 통해 보험에 대한 정보를 얻고 가입하는 방식을 디지털 전환한다.

더 나아가 이용자들이 주체적으로 보험 정보를 찾고 스스로 가입하는 행동의 변화까지 실현한다는 목표다. 윤상일 파인더스 대표는 "보인다로 보험에 대한 사람들의 관점을 바꾸고 디지털 전환을 통해 보험의 유통구조와 방식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하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4. 4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5. 5 밤중 무단횡단하다 오토바이와 충돌 "700만원 달라"... "억울하다"는 운전자